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부모님께 동안 선물하고 싶다면 ‘이것’만은 알아두세요!




부모님께 동안 선물하고 싶다면 ‘이것’만은 알아두세요!


상안검·하안검 수술 전 주의해야 할 사항은?


유대형 기자 | ubig23@k-health.com



상안검·하안검 수술 전에는 내과검진으로 건강상태를 확인해야한다. 만성질환이 있는 경우

복용 중인 약에 대해 의사와 상담해야한다.



부모님 선물로 어떤 것이 좋을까? 최근 한국건강관리협회에 따르면 부모가 자녀들로부터 받고 싶은 효도선물 1위는 현금과 상품권, 2위는 여행, 3위는 효도치료가 차지했다. 특히 효도치료 중 가장 인기를 끄는 것은 상안검, 하안검과 같은 동안성형이다.


실제로 바노바기 성형외과에 따르면 올 추석을 앞두고 주름관련 수술문의가 지난달 대비 약 66% 증가했다. 미용적인 면은 물론 기능치료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비교적 간단한 수술이면서도 부담되지 않는 가격도 인기에 한몫을 더했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이현택 원장은 “상안검수술은 자연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자기관리에 철저한 중장년층에 인기가 많다”며 “수술 전에는 내과검진으로 수술을 견딜 수 있는 몸 상태를 만들고 만성질환을 갖고 있는 경우에는 건강상태를 체크해야한다”고 밝혔다.


■늘어진 눈꺼풀은 상안검, 눈밑지방과 주름은 하안검


일반적으로 상안검은 늘어진 눈꺼풀을, 하안검은 불룩 튀어나온 눈밑지방과 주름을 교정하는 수술이다.


상안검수술은 처진 눈꺼풀조직을 절제하고 당겨 눈매를 또렷하게 만든다. 늘어진 눈꺼풀이 시야확보에 지장을 주거나 눈 끝이 짓무르는 경우 기능적인 문제까지 교정할 수 있다. 지방을 싸고 있는 주머니가 늘어나 돌출되거나 주름이 두드러진다면 하안검으로 밝은 인상을 만들 수 있다. 처진 피부를 절제하고 눈밑지방을 제거하며 움푹 파인 곳에 지방을 재배치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윗눈꺼풀을 절개하지 않는 비절개상안검수술로 눈꺼풀근육을 매몰시켜 눈매를 개선한다. 흉터가 거의 없고 자연스러운 눈매를 얻을 수 있어 중장년층이 선호하는 시술이다.


■중장년층은 내과검진 받아야…회복기간도 길어


중장년층은 대개 고혈압이나 당뇨 등 만성질환을 가진 경우가 많아 복용 중인 약이나 건강상태를 충분히 체크해야한다. 평소 혈압관리를 위해 아스피린을 복용하고 있다면 수술 시 지혈되지 않아 위험할 수 있다. 또 ▲갑상선약 ▲스테로이드제약물 ▲면역억제제 ▲마약성 진통제 ▲혈압약 등을 복용하고 있다면 이를 의료진에게 반드시 알려야한다. 당뇨를 앓고 있다면 혈당관리와 시술을 병행한다.


별다른 질환이 없더라도 내과검진을 통해 건강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수술 당일 혈압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의 처방에 따라 혈압약을 복용하는 등 수술을 위한 몸 상태를 만들어야한다.


중장년층은 피부가 얇고 혈관이 약해 회복기간도 젊은 사람보다 길다. 멍이 잘 들고 부기도 오랫동안 빠지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수술 후 3~6개월 정도가 지나면 부자연스러운 느낌은 거의 사라진다.


이현택 원장은 “상안검과 하안검은 피부의 처진 정도와 건강상태 등 고려할 점이 많다”며 “특히 안검피부이완증(안검의 피부가 늘어나 눈 위의 주름이 생기는 것)은 외관상 문제뿐 아니라 시야축소, 두통 등 합병증을 동반할 수 있어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http://www.k-health.com/news/articleView.html?idxno=31582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