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젊음 되돌리는 '동안 성형' 외과 전문醫 확인이 우선


젊음 되돌리는 '동안 성형' 외과 전문醫 확인이 우선


반재상·바노바기성형외과 원장


[메디컬 칼럼]

최근 노화로 인한 주름과 피부 처짐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시술이나 수술로 적극 관리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피부 노화가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레이저를 이용한 치료만 받아도 어느 정도 개선 가능하지만 노화가 꽤 진행된 상태라면 수술도 고려해야 한다.

'안면거상술'은 동안(童顔) 효과를 볼 수 있는 가장 확실한 수술이다. 안면거상술은 상(上)안면부, 중(中)안면부, 하(下)안면부의 세 부분으로 나눠 치료를 진행한다.

상안면부의 노화 현상은 이마 주름, 미간 주름, 콧등 주름, 눈가 주름으로 나타난다. 이를 완화하기 위해서는 '이마거상술'이 효과적이다.

이마 위 두피를 미세하게 절개하고 늘어진 피부를 위로 당겨 '엔도타인'이라는 보형물로 고정해 주름을 없애는 시술이다. 엔도타인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재료로 1년 안에 체내 흡수돼 이물감이 없으며 안전하다.

눈 밑 주름, 처진 광대, 팔자 주름 등이 있는 중안면부에는 주름 개선 시술과 함께 안면 볼륨을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 눈 밑 주름의 경우 늘어난 피부 및 근육을 제거하고 지방을 재배치하는 하안검 성형을 진행한다. 처진 광대 및 팔자 주름 주변에는 리프팅 시술로 처진 피부를 끌어올리고 필러 시술을 더해 볼륨을 살린다.

하안면부에는 입가에 주름이 생기고 턱 라인이 두터워지는 노화 현상이 나타난다. 과거에는 턱과 목 주변에 늘어진 피부와 근육을 당기는 하안면부 거상술을 시행했지만, 최근에는 '탄력실'을 이용한 시술로 거상술에 버금가는 효과를 내고 있다.

이 시술은 탄력실을 이용해 처진 피부를 당겨 두피 쪽에서 고정하는 방식으로 리프팅 효과를 준다. 최소 절개만 시행해 붓기와 흉터가 적고 회복이 빠르다.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3/26/2018032601681.html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