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노바기 그룹
진료 시간 안내
  • 월요일 - 금요일 AM 9:30 - PM 18:30
  • 토요일 AM 9:30 - PM 16:00

커뮤_기사

언론보도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보톡스·필러 효과 없을 땐 리프팅 시술 40代엔 실리프팅, 50代엔 안면거상술

보톡스·필러 효과 없을 땐 리프팅 시술 40代엔 실리프팅, 50代엔 안면거상술

조선일보

[반재상 원장의 주름학개론]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

누구나 '젊음'을 꿈꾼다. 오래 살고 싶지만 늙고 싶지 않다는 현대인의 이율배반적 욕구는 '안티에이징'과 같은 개념을 탄생시켰다. 언제나 청춘으로 사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의료 기술의 발달은 인간에게 많은 가능성을 선사했다.

사람이 늙는 이유는 세포가 노화하기 때문이다. 세포가 노화하면 세포 분열이 정지되고 노화된 세포가 신체에 축적된다. 노화된 세포가 쌓이면 쌓일수록, 노화 속도도 빨라지게 된다. 성형외과에서 진행하는 안티에이징 시술은 이러한 노화 현상을 지연시키는 것이다. 노화 현상은 부위마다 원인과 개선법이 다르다. 이에 앞으로 몇 편의 글을 통해 각 부위별 노화 현상에 대해 다루려고 한다.

가장 먼저 많은 이들이 고민하는 '입가 주름'을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나이가 들면 눈가 주름만큼이나 신경 쓰이는 것이 바로 입가 주름이다. 입가 주름은 입술 주변의 잔주름뿐만 아니라 '팔자주름'과 '마리오네트 주름'까지 함께 생기는 경우가 많다. 팔자주름이란 콧방울에서 시작해 입술 양 끝까지 八(팔)자 모양으로 깊게 파인 주름을 뜻한다. 마리오네트 주름은 입가에서 턱을 향해 뻗어있는 주름을 말한다.

주름은 피부의 수분과 콜라겐 합성 저하, 지지 인대의 약화, 중력, 자외선의 자극 등 복합적 원인으로 인해 발생한다. 특히 입가 주름이 쉽게 생기는 이유는 다른 부위보다 수분과 피지선이 적고 피부가 얇기 때문이다.

팔자와 마리오네트 주름은 치료가 쉽지 않다. 특히 화장품이나 자가 관리만으로는 효과를 보기 어렵다. 보톡스, 필러는 간편하면서도 경제적으로 저렴하게 입가 주름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보톡스나 필러 등으로 효과를 보는 데 한계가 있는 경우에는 리프팅 시술을 적용하면 효과적이다. 이때 보톡스와 필러를 리프팅 시술과 병행해 효과를 극대화하기도 한다. 주로 30대 이하는 레이저 리프팅, 40대는 실리프팅이나 탄력밴드 리프팅, 50대 이상은 안면거상술을 시행한다. 초기에 본인에게 적합한 시술을 받으면 주름을 완전히 없앨 수는 없더라도 노화를 늦추는 데 상당한 효과가 있다.

필자는 앞으로 더욱 나은 주름 시술법을 연구하고 개발해 노화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들의 고충을 덜어주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다.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8/12/10/2018121001669.html?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news

안녕하세요. 바노바기 성형외과 입니다 : )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맞춤형 상담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접어두기 빠른 상담창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