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안전한 반영구 필러 선호도 증가... '코·앞턱' 옆라인 핵심


안전한 반영구 필러 선호도 증가... '코·앞턱' 옆라인 핵심

박원중 기자 (park.wonjun.ja@gmail.com)

예쁜 이목구비만큼이나 아름다운 프로파일(profile 옆모습)이 미의 기준으로 떠오르고 있다.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들도 옆모습이 아름다워야 진정한 미인이라고 말한다. 볼륨 있는 이마, 오똑한 코, 갸름한 턱끝이 부드럽게 이어지면서 전체적인 조화를 이뤄야 한다는 것. 이처럼 얼굴 측면을 뜻하면서 옆얼굴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성형을 프로파일 성형이라고 한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


동양인의 경우 유전적으로 이마, 광대, 콧대 등 얼굴의 측면 골격이 평평하고 입체감이 덜한 편이다. 또 사람에 따라 특정 부위만 유난히 꺼져 있어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프로파일 성형은 이런 점을 개선해준다.

특히 코는 정면에서 보이는 이미지보다 측면에서 봤을 때 더 두드러지기 때문에 옆 라인을 완성하는데 매우 중요한 부위다. 이에 갈수록 코 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나 절개에 대한 부담감이나 회복 기간 등의 이유로 선뜻 수술을 선택하기 어려운 사람들도 있다. 최근에는 수술을 대신할 수 있는 필러 등이 대세로 자리 잡았다. 외과적인 수술 없이 주사기를 이용해 인체에 무해한 필러를 주입하는 것이다. 특히 보형물로 인한 인위적인 성형 흔적이 부담스러운 남성들에게 필러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앞턱도 마찬가지다. 턱이 밋밋한 '무턱' 증상이 있으면 옆모습이 콤플렉스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다. 무턱은 입이 튀어나와 보여 자칫 촌스러워 보이거나 불만스러워 보이는 인상을 주기 쉽다. 이럴 때도 턱에 보형물을 넣는 수술 대신 필러를 이용하면 입이 들어가 보이고 턱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필러는 즉각적으로 효과가 나타나며 따로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일상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 또 주입하는 필러의 양과 위치에 따라 환자가 원하는 형태의 볼륨을 조절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한다. 단, 필러를 주입할 때는 혈관이 적고 안전한 부위에 가능한 적은 용량을 나눠서 천천히 주입해야 한다. 혈관에 주입하지만 않는다면 필러는 매우 안전한 치료제다.

이마나 코, 앞턱 등에 많이 사용되는 히알루론산 필러는 6개월에서 1년 정도 효과가 지속되다 체내에 흡수된다. 따라서 효과를 유지하려면 주기적인 시술이 필요하다. 그에 비해 아테콜과 같은 반영구 필러는 한 번의 시술로도 효과가 10년 이상 유지된다. 이 때문에 최근에는 아테콜 필러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아테콜은 극소 용량까지 까다롭게 심사하기로 유명한 유럽 CE와 ISO의 승인을 받았고, 시술 시간은 10~20분으로 짧은 편이다. 일부에서는 반영구 필러가 안전하지 않을 거라고 걱정하는데, 아테콜의 경우 광우병 안전국인 호주 청정지역의 6개월 미만의 의료용 송아지 콜라겐만을 고집하고 있다. 구성 성분은 콜라겐 75%, PMMA((polymethlmetacrtlate) 25%, 소량의 리도카인이다.

PMMA는 미세한 원형 입자로 되어있는데, 원형체의 표면을 특수 가공하고 매끄럽게 다듬어 체내 거부 반응을 최소화했다. PMMA는 체내에 들어가면 피부를 구성하는 성분인 콜라겐과 유사한 형태로 남아 지속적으로 콜라겐 재생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콜라겐은 배출되는 것이 아니라 2~3개월에 걸쳐 체내에 안전하게 흡수돼 오랜 기간 동안 효과가 유지된다.

아테콜은 반영구적인 효과가 있는 만큼 현재 성형외과 중에서도 필러 시술 경험이 많고 안전한 수술 시스템을 갖춘 몇몇 병원에만 공급되고 있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은 "효과가 오래 유지되는 만큼 아테콜 필러의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이 안전"이라며 "본원의 경우 수천례 이상의 필러 시술 경험을 통해 아테콜의 안전성을 검증했다"고 말했다.

이어 반 원장은 "일부에서 염려하고 있는 반영구 필러의 부작용은 오랜 기간 임상 경험에 비춰봐도 극히 드문 편"이라고 말하면서 "하지만 반드시 필러 시술 경험이 많고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의를 선택해 시술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6886470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