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겨울철 가슴성형, 보형물 선택이 중요

겨울철 가슴성형, 보형물 선택이 중요


송지나 기자

보형물, 맞춤형 가슴성형의 핵심…프리미엄 보형물 ‘모티바’ 주목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평소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 덕분에 친구들로부터 부러움을 사고 있는 직장인 L씨(28·여). 겉으로 봐서는 몸매 고민이 전혀 없어 보이지만, 그녀에게도 나름대로 스트레스는 있다.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한 빈약한 가슴이 최대 고민인 것. 이에 그녀는 이번 설 연휴를 이용해 가슴성형을 받을까 고민 중이다.

예쁜 얼굴만큼이나 볼륨감 있는 몸매가 강조되면서 L씨와 같이 연휴를 이용해 가슴성형을 받고자 하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가슴성형의 경우 수술 후 일정 기간 동안 압박붕대와 보정속옷을 착용해야 하는데 겨울철 두꺼운 옷차림으로 편하게 감출 수 있고, 노출이 심해지는 여름까지 회복기간이 충분해 겨울철 가슴수술을 선호하는 편이다.

최근 가슴성형은 단순히 가슴 사이즈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체형에 어울리는 적절한 사이즈와 자연스러운 모양, 부드러운 촉감 등 다양한 요소가 만족되기를 원하는 추세다. 수술 후 모양이 아름다워야 하는 것은 물론, 수술받은 티가 거의 나지 않는 ‘맞춤형 가슴성형’이 이뤄져야 하는 것. 때문에 가슴성형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보형물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

가슴 보형물은 모양에 따라 크게 라운드와 물방울 두 가지 타입이 있다. 라운드 보형물은 표면 재질에 따라 스무스와 텍스처 타입으로 구분된다.

스무스 타입은 표면이 매끄럽고 얇아 촉감이 부드럽고 가슴의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럽게 모아지고 퍼진다. 다만 구형구축의 가능성이 있어 수술 후 충분한 마사지가 필요하며 피부 조직과 유기적인 밀착력이 떨어진다. 텍스처 타입의 경우 피부 조직과의 결집력이 뛰어나 구형구축 발생 가능성은 낮으나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촉감을 얻기 힘들다.

최근에는 기존 보형물들의 단점을 보완한 ‘모티바’ 보형물이 주목받고 있다. 모티바의 가장 큰 특징은 스무스와 텍스처, 라운드와 물방울 타입의 장점만을 결합해서 만든 프리미엄 보형물이라는 점이다.

마이크로 텍스처보다 표면 입자가 고운 나노 텍스처로 기존 보형물에 비해 더욱 부드럽고 탄력 있어 실제 가슴과 유사한 촉감을 연출한다. 중력에 따른 움직임으로 누웠을 때 자연스럽게 퍼지고 서있을 때는 물방울 형태를 구현한다.

또한 360도가 모두 같은 두께와 점탄성으로 이뤄진 모티바 보형물은 강한 내구성과 신축성을 가지고 있어 작은 절개로도 수술이 가능하다. 절개 부위가 최소화돼 흉터가 적고 회복이 빠르다.

안전을 위한 다양한 기술력도 적용됐다. 모티바에는 안전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블루실(BLUESEAL)과 제품 정보를 알 수 있는 고유식별장치(UDI)를 포함하고 있다. UDI는 가슴 보형물에 사용할 수 있는 고유식별장치로 미국 FDA로부터 인증 받았다. 시공간 제약 없이 보형물의 정보를 정확하게 알 수 있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은 “보형물의 품질이 아무리 우수하다 할지라도 수술을 진행하는 의료진의 실력 및 병원 시스템에 따라 수술 결과는 천차만별”이라며 “모티바 보형물도 현재 병원의 안전시설이나 의료진의 실력이 검증된 지정 병원에만 공급되고 있다”고 말했다.

바노바기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

http://www.baby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600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