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이중 턱, 뚱뚱한 사람만 생길까? 근육·뼈 때문일 수도

이중 턱, 뚱뚱한 사람만 생길까? 근육·뼈 때문일 수도


이해나 헬스조선 기자

이중 턱은 턱 지방이 늘어나거나 근육 탄력이 떨어지거나, 아래턱 뼈가 상대적으로 작은 것 등이 원인이
될 수 있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이중 턱은 턱의 살이 이중으로 겹쳐 보이는 것이다. 젊은 층 사이에서 재미를 위해 일부러 고개를 숙이고 턱을 눌러 이중 턱을 만들고, 사진을 찍는 게 유행을 타기도 했다. 하지만 실제 이중 턱이 심한 사람은 큰 스트레스를 받는다. 턱선이 없어 보여 답답하고 둔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얼굴이 커 보일 뿐 아니라, 나이가 들어 보이기도 한다.

이중 턱은 살이 찌면서 턱의 지방량이 늘어나 발생하는 경우가 흔하다. 하지만 이 밖에도 노화로 인해 근육 탄력이 떨어지거나, 턱뼈가 상대적으로 작아 발생하기도 한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오창현 대표원장은 "나이가 젊고 체중이 정상임에도 불구하고 이중 턱이 심하면 무턱 등 턱뼈 형태가 원인일 수 있다"고 말했다.

턱의 살이 늘어났거나 턱 근육 탄력 저하로 이중 턱이 생겼다면 스트레칭으로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천장을 바라보며 목을 길게 늘이면 된다. 이때 혀끝을 입천장에 붙이면 효과가 더 크다. 롤러 마사지기로 턱 근육을 마사지하거나 리프팅 밴드로 턱살을 당겨주는 것도 좋다. 이런 방법으로도 개선이 어려우면 뼈 구조 자체가 원인일 가능성이 있다. 무턱이 대표적인데, 무턱은 아래턱이 위턱보다 많이 작은 상태다. 옆 모습을 봤을 때 아래턱이 위턱보다 훨씬 작고 뒤로 들어가 있는 특징이 있다.

일부 병원에서는 무턱을 개선하는 시술, 수술 등의 치료를 진행한다. 오 대표원장은 "단, 얼굴형을 개선하는 시술을 고려할 때는 얼굴 뼈 구조를 제대로 이해하는 전문 의료진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8/16/2019081600855.html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