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칼럼] 환절기 거칠어진 피부, '물광주사' 효과 있나?

[칼럼] 환절기 거칠어진 피부, '물광주사' 효과 있나?

양민주 바노바기성형외과 원장

한 자릿수의 낮은 기온으로 시작하는 아침, 그리고 낮이 되면 기온은 20도에 가깝게 치솟는다. 이렇게 일교차가 큰 하루하루가 지속되면 건강 관리뿐 아니라 피부 관리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요즘같이 일교차가 큰 계절에는 피부가 수축과 팽창을 반복해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기 쉽고 쉽게 예민해진다. 특히 가을 대기의 건조함까지 더해지면서 피부 속 수분이 쉽게 증발한다.

문제는 여기에서 그치지 않는다. 피부 속이 건조해지면 피부 지질과 자연보습인자를 만드는 효소가 활성화되지 않는데 이 때문에 더욱 건조해지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피부는 당기는 느낌과 함께 불편함을 느끼게 되며 간혹 피부 건조증으로 가려움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다. 노화가 촉진돼 주름이 생기기도 쉽다.

일반적으로 피부 속 수분 회복을 위해서는 제일 먼저 화장품을 많이 활용한다. 각질의 보호막 역할을 하고, 건조한 피부에 수분 보충을 해주는 세라마이드 성분 외에도 보습인자, 효소 등이 함유된 화장품을 흡수시켜 피부의 수분 함량을 늘리고 피부 재생을 돕는 것이다.

하지만 화장품을 이용한 방법은 대부분 간접적인 효과에 그치는 경우가 많고 효과가 있더라도 실제 피부에 작용하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리기 마련이다. 이에 피부 진피층에 직접적인 영양 성분을 주입하는 흔히 물광주사라고 불리는 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다. 히알루론산이 주 성분으로 이루어진 물광주사는 피부가 마치 물을 머금은 것처럼 빛이 난다고 해서 이렇게 부른다.

실제로 물광주사는 얼굴 전체에 촉촉하게 수분을 채워주고 피부 탄력 및 피부톤, 잔주름 개선, 모공 축소 등에 도움을 준다. 특히 물광주사에 사용되는 저분자 히알루론산은 인체 내 수분보다 200~300배에 달하는 고수분 성분으로 피부 깊이 영양과 보습을 전달해주는 효과가 있다.

시술 시간은 국소 마취하에 30분 내외이며 개인 차이가 있지만 지속 기간은 보통 3~6개월 정도이다. 물광주사는 시술 시간이 비교적 짧고 시술 직후 바로 일상으로 복귀가 가능해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시술받을 수 있다.

단, 물광주사를 비롯한 다양한 시술은 피부 상태와 목적에 맞게 적절히 선택하고 안전하게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시술하는 의료진의 임상 경험이나 병원의 안전시스템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양민주 바노바기성형외과 원장]

http://mkhealth.co.kr/NEWS/01/view.php?NCode=MKH191025011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