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뼈를 깎지 않는 얼굴지방흡입…지방·근육 발달했다면 도움

뼈를 깎지 않는 얼굴지방흡입…지방·근육 발달했다면 도움

▲ 사진=바노바기 성형외과 박종림 원장

(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얼굴형이 크거나 윤곽이 울퉁불퉁할 경우 예쁜 이목구비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미인, 미남이란 느낌을 주기 어렵다. 또 본인 스스로도 자신감이 떨어져 대인 관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이에 얼굴형 개선을 위해 안면윤곽수술을 고려하는 이들도 있다.

안면윤곽수술은 피부 절개와 함께 광대, 턱뼈 등 뼈를 깎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대부분 전신마취로 진행되며 회복하는 데도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이 때문에 수술에 대한 부담을 느끼는 경우도 적지 않다.

최근에는 뼈를 깎지 않고 얼굴 윤곽을 교정하는 방법이 주목받고 있다. '얼굴지방흡입 및 보형물 삽입술, 리프팅 윤곽술' 등이 바로 그것이다. 얼굴 골격이 발달해 얼굴이 커 보이기도 하지만 뼈 자체는 크지 않은데 지방이나 근육 등의 발달로 얼굴이 커 보이는 경우에는 이들 수술이 효과적일 수 있다.

평소 다이어트를 열심히 해도 볼이나 턱 부위가 여전히 통통한 사람이 있다. 또 안면윤곽수술 후 볼이 처진 경우도 있는데, 이럴 때는 얼굴지방흡입을 통해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얼굴지방흡입은 진피층과 근육층 사이의 지방층을 정교하게 타겟팅하여 미세한 캐뉼라를 삽입해 주변 조직 손상이 거의 없이 지방을 제거한다. 무엇보다 신경 쓰이는 부위의 지방만 선택적으로 뽑아낸다는 장점이 있고 피부 탄력을 강화하는 리프팅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입가 양쪽으로 튀어나온 '심부볼'이 있는 경우 직접적인 제거를 통해 보다 갸름한 얼굴로 개선할 수 있다. 일명 심술보라 불리는 심부볼은 뺨 깊숙한 곳에 자리 잡은 지방인데, 심부불 역시 다이어트나 지방 흡입을 해도 쉽게 빠지지 않는다. 심부볼은 피하지방과는 달리 주머니에 둘러싸인 구조여서 지방을 녹이는 것이 아니라 입안 절개를 통해 직접 제거해야 효과적이다.

이와 반대로 밋밋하고 볼륨이 부족한 부위에는 맞춤 보형물을 삽입해 입체감을 더해주고 생기 있는 이미지로 개선할 수 있다. 보형물 삽입술은 피부를 절개해 해당 부위에 맞춤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식이다. 보통 팔자주름, 이마, 앞광대, 무턱 등에 삽입하며 영구적으로 유지된다는 장점이 있다. 또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제거도 가능하다.

얼굴에 처짐 현상이 있다면 리프팅 윤곽술을 함께 진행하면 눈에 띄는 효과를 낼 수 있다. 리프팅 윤곽술은 실리프팅, 레이저 리프팅, 주사 시술 등 비수술적인 방법을 통해 처지고 무너진 얼굴 라인을 탄력 있게 개선하는 것이다. 단독으로 시술해도 되며 안면윤곽수술, 얼굴지방흡입 등과 병행하면 시너지 효과가 있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박종림 원장은 "최근에는 굳이 뼈를 손대지 않아도 다양한 방법으로 얼굴형을 개선할 수 있다"며 "단, 본인의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적합한 개선 방법을 찾아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전문의와의 면밀한 상담이 우선"이라고 말했다.

또 박 원장은 "특히 얼굴형을 개선하는 시술의 경우 얼굴뼈와 안면윤곽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맡겨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04550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