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노바기 그룹
진료 시간 안내
  • 월요일 - 금요일 AM 9:30 - PM 18:30
  • 토요일 AM 9:30 - PM 16:00

커뮤_기사

언론보도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펑퍼짐한 복코 고민이라면, 복코 수술로 이미지 개선 가능해

펑퍼짐한 복코 고민이라면, 복코 수술로 이미지 개선 가능해

바노바기 성형외과 박신기 원장

우리 얼굴의 중심에 위치한 코는 전체적인 이미지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이 때문에 들창코나 매부리코, 복코 등을 가진 사람의 경우 한 번쯤 코 성형을 고민해 보았을 것이다.

그중에서도 코끝이 두툼하고 콧방울이 넓은 일명 ‘복코’는 관상학적으로는 복을 가져다주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외형적으로는 둔해 보이고 세련돼 보이지 않는다. 특히 한국인들 중에서 이렇게 코끝이 뭉툭하고 펑퍼짐해 보이는 모양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평소 이런 복코가 콤플렉스라면 복코 수술을 통해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

복코가 나타나는 원인은 크게 두 가지다. 코끝 연골이 잘 발달돼 코끝이 넓고 뭉툭한 경우와 코끝 피부가 두껍고 지방층이 많은 경우 등으로 나뉜다. 보통 동양인들은 코끝 연골의 발달보다는 코끝 피부가 두껍고 지방층이 많은 경우가 더 많다.

먼저 코끝 피부가 두껍고 지방층이 많은 것이 원인이라면 피하지방 및 연부 조직을 제거한 후 코끝을 높여준다. 코끝 연골이 넓고 벌어져 있는 경우에는 연골을 작게 다듬은 뒤 폭을 줄여주고 모아준다. 이때 벌어진 좌우 연골 사이에 귀 연골, 비중격 연골 등을 삽입해 지지대를 만들어 오뚝한 코 모양으로 만들 수도 있다.

만일 콧볼이 넓은 현상도 동반된다면 복코 수술을 진행할 때 콧볼축소 수술을 병행하기도 한다. 콧볼축소 수술은 이목구비 비율에 맞게 양쪽 콧볼 사이의 간격을 줄이는 것이다. 콧볼 옆 부분이나 콧속 내측을 절개하는 방식과 의료용 실이나 의료용 탄력 밴드를 사용해 양 콧볼을 당겨주는 비절개 방식 등이 있다.

코의 높이, 길이, 코끝의 모양, 뼈대의 넓이 등 고려해야 할 것들이 상당히 많은 것이 코 성형이다. 무엇보다 얼굴 전체와 균형이 맞고 조화로워야 하기 때문에 환자가 원하는 이미지에 맞는 이상적인 코 모양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최근에는 단순히 콧대를 세우는 성형뿐 아니라 복코 수술, 콧볼축소술 같이 부족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교정하는 방식이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선천적인 코 모양을 생각지 않고 과도한 욕심을 내면 오히려 얼굴의 균형을 깨뜨리고 코의 기능마저 저하시킬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코 상태에 맞는 수술을 선택해야 한다.

글: 바노바기 성형외과 박신기 원장

http://www.kidd.co.kr/news/212575

안녕하세요. 바노바기 성형외과 입니다 : )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맞춤형 상담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접어두기 빠른 상담창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