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노바기 그룹
진료 시간 안내
  • 월요일 - 금요일 AM 9:30 - PM 18:30
  • 토요일 AM 9:30 - PM 16:00

커뮤_기사

언론보도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나를 위한 소비"… 건기식·병원업계에도 '미코노미' 열풍

"나를 위한 소비"… 건기식·병원업계에도 '미코노미' 열풍


한아름 기자

명절 스트레스에 '미코노미'소비가 각광받고 있다./사진=각사

명절 연휴가 짧았다고 해서 스트레스도 같이 줄어든 건 아니다. 명절 연휴 때 얻은 스트레스와 장거리 이동으로 인한 여독은 풀리지 않고 일상으로 돌아온 우리를 여전히 괴롭힌다. 이럴 때야말로 ‘미코노미’(Meconomy)적인 소비가 필요할 때다.

미코노미는 ‘나’를 뜻하는 ‘Me’와 ‘경제’를 뜻하는 ‘Economy’를 합쳐서 만든 신조어로, ‘나를 위한 가치 있는 소비’를 추구하는 새로운 세대의 소비 형태를 뜻한다. 다소 가격이 있다 해도 나를 위한 소비를 한다면 짧은 연휴로 인한 스트레스도 조금은 풀리지 않을까.

장거리 이동과 쌓인 스트레스로 체력이 떨어졌다면 에너지 생성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많은 영양소 중에서도 기초체력이 되는 근력 향상을 도와주는 단백질 섭취가 중요하다. 몸에 저장되지 않는 영양소인 단백질은 매끼 꾸준히 섭취해야 하는데, 60kg 성인 기준 60~72g이 필요하며 음식으로 따졌을 때 무려 달걀 8개 혹은 닭가슴살 3덩이 정도이다. 대상웰라이프의 ‘마이밀 뉴프로틴’은 간단하게 하루 두 포로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마이밀 뉴프로틴에는 일일 복용량에 소고기 등심 약 310g, 우유 1.7리터, 달걀 8개 분량에 달하는 단백질이 들어있다.

스트레스와 미세먼지, 장시간 모니터에 노출돼 피로가 쌓인 눈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눈 안마기도 인기다. 공기압, 온열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푸욱슬립온열안대’는 눈 마사지의 적정온도인 41~42도를 적용했고 자동모드, 힐링모드, 수면모드 등 3가지 타입으로 사용 가능하다. 또한 친환경 PU가죽으로 만들어 물티슈 한 장으로 세척할 수 있으며 커버 없이 언제나 사용할 수 있어 먼지 및 유해세균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

하루의 끝에 긴장을 풀어주는 입욕제도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이탈리아 뷰티 브랜드 ‘산타 마리아 노벨라’의 입욕제 ‘살리 다 바뇨-알 멜로그라노’는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목욕용 소금이다. 뜨거운 목욕물에 5스푼 정도 넣어서 사용하면 피부 정화 및 보습,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다. 산타 마리아 노벨라 특유의 멜로그라노 향이 목욕 시 피로를 없애주고 기분 좋은 편안함을 선사해주는 제품이다. 500g에 10만원 육박하는 다소 비싼 가격이지만 스트레스 완화를 위해 한 번쯤 투자해보는 것도 좋다.

가장 빠르게 기분 전환을 할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향수다. 니치 향수 브랜드 딥디크에서 프랑스 파리를 오마주한 2020년 첫 신상 향수 '오 카피탈 오 드 퍼퓸'을 출시했다. 다양한 문화와 예술이 발달한 도시인 파리의 우아하고 세련된 매력을 표현하기 위해 딥디크에서는 처음 출시하는 시프레(cypre) 계열의 향수다. 향뿐만 아니라 패키지 역시 주목할 만한데, 프랑스 디자이너 피에르 마리가 벨 에포크 시대의 아르누보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디자인으로 우아하고 세련된 향과 잘 어우러진다.

나를 위한 투자로 쁘띠성형도 인기다. 짧은 시간으로 원하는 부위의 개선이 가능하고 수술 및 회복 기간 등에 대한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다. 쁘띠성형에는 주로 필러나 보톡스, 실리프팅 등이 있다. 필러나 보톡스의 경우 10~30분 내외로 시술시간이 짧아 학생이나 직장인처럼 시간적 여유가 없는 사람들이 주로 선택한다. 최근에는 아테콜처럼 반영구적으로 유지되는 필러도 있다.

실리프팅은 피부에 의료용 실을 삽입해 처진 피부를 당기고 피부 탄력을 강화하는 시술로, 얼굴의 주름뿐 아니라 무너진 턱선이나 처진 살을 정리해 한층 얼굴을 젊어 보이게 한다.

반재상 바노바기 성형외과 대표원장은 “명절 전후에는 시술 시간과 부담이 적은 쁘띠성형에 대한 상담이 늘어난다”며 “쁘띠성형은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기는 하나 개인마다 피부 특성 및 노화 정도가 다르므로 본인에게 적절한 시술을 선택해야 효과적이다”고 말했다.


한아름 arhan@mt.co.kr

https://moneys.mt.co.kr/news/mwView.php?no=2020013009138091505

안녕하세요. 바노바기 성형외과 입니다 : )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맞춤형 상담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접어두기 빠른 상담창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