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노바기 그룹
진료 시간 안내
  • 월요일 - 금요일 AM 9:30 - PM 18:30
  • 토요일 AM 9:30 - PM 16:00

커뮤_기사

언론보도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이마필러, 종류에 따라 특성 및 유지 기간 모두 달라


이마필러, 종류에 따라 특성 및 유지 기간 모두 달라

이욘복


앞머리가 없는 긴 머리의 헤어스타일이 오랜 시간 인기를 끌면서 예쁜 이마에 대한 여성들이 관심이 커지고 있다. 아무래도 이마가 넓고 밋밋하면 얼굴이 커 보일 수 있으며, 얼굴의 입체감이 부족해 앞머리가 없는 헤어스타일이 잘 어울리지 않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예쁜 이마의 기준은 무엇일까? 다수의 전문가들은 얼굴의 상, 중, 하안면부의 비율이 1:1:0.8일 때 가장 이상적이며, 특히 이마가 볼록하고 동그란 느낌을 주어야 부드러운 느낌의 동안 이미지를 풍길 수 있다고 조언한다.

이 같은 이유로 이마의 부족한 볼륨을 채우기 위해 이마필러를 고려하는 사람도 많다. 이마필러는 히알루론산, 콜라겐 등 다양한 성분의 제품을 이마에 투입해 윤곽을 교정하는 시술이다. 이때 노화 및 생활습관으로 미간 부분이 꺼진 경우 필러로 꺼진 부분을 채워줄 수도 있다고 한다.

사진=바노바기 성형외과 복아름 원장


바노바기 성형외과 복아름 원장은 "시술에 사용되는 필러는 제제에 따라 크게 히알루론산필러와 콜라겐필러로 나뉜다. 흔히들 알고 있는 히알루론산필러는 인체에 무해한 히알루론산을 주성분으로 하며,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6~12개월가량 유지된다. 아띠에르, 뉴라미스, 쥬비덤 등이 히알루론산 필러에 속한다"고 한다.

이어 "콜라겐 필러는 1~2년 많게는 10년간 유지돼 반영구 필러로 불린다. 유지 기간은 긴 대신 눈밑 애교살 등 민감한 부위에는 시술을 피하는 것이 좋다. 눈밑은 피부가 얇아 예민한 데다 잘 못 시술했을 때 제거도 어렵기 때문이다. 이에 콜라겐 필러 중 하나인 아테콜은 전문성을 보유한 곳에서만 시술 가능하다"고 전했다.

복아름 원장은 "이마필러는 종류에 따라 특성 및 유지 기간이 모두 다르므로 시술 전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제제를 정하는 것이 좋다. 또한 쁘띠성형이라고 해서 쉽게 생각하기보다는 시술 후 불만족 또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 만큼, 반드시 임상경험이 풍부하고 해부학적 지식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 받는 것이 안전하다"고 전했다.

이욘복 기자 startofdream@naver.com

http://www.hkb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85516

안녕하세요. 바노바기 성형외과 입니다 : )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맞춤형 상담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접어두기 빠른 상담창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