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중년의 주름 고민 덜어줄 주름성형, 무너진 근막층 복구가 관건

중년의 주름 고민 덜어줄 주름성형, 무너진 근막층 복구가 관건

김소민 기자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


중년에 접어들면 아무리 관리를 해도 얼굴과 목 등에 주름이 생기기 마련이다. 아무래도 피부 노화가 20대 중반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다 보니 40~50대에 이르면 주름은 물론이고 피부 탄력도 떨어져 눈꺼풀과 볼이 처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밖에 없다.

이처럼 노화로 인해 생긴 피부 처짐과 주름이 고민이라면 주름성형을 통해 개선해 볼 수 있다. 대표적인 주름성형 중 하나인 안면거상술은 귀 앞쪽을 절개해 얼굴의 처지고 주름진 부분을 전반적으로 당겨주는 수술이다. 이러한 방법은 근본적인 노화 개선이 가능해 보다 매끄럽고 젊어 보이게 만들어 준다.

때문에 미간 및 눈가, 입가 등 이 고민이거나 눈꺼풀과 볼 처짐 등으로 고민이 큰 사람들에게 시도해 볼 수 있다.

하지만 피부 노화 원인에 대한 파악이 제대로 이뤄져야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주름과 피부 처짐이 생기는 이유는 노화로 인해 피부와 피하지방층을 지탱하는 콜라겐이 감소하면서 피부 근막층이 무너졌기 때문이다.

따라서 주름과 피부 처짐을 근본적으로 개선하려면 무너진 근막층을 복구하는 것이 관건이다. 이에 안면거상술을 시행할 때는 근막층을 포함한 피하지방층, 진피층, 표피층을 동시에 당겨 고정해 줘야 보다 강력하게 리프팅 되며, 지속기간도 길어질 수 있다.

이 같은 이유로 안면거상술 같은 주름성형은 시술자의 역량에 따라 수술 결과가 좌우되는 경향이 크다. 더욱이 병원에 따라 수술 시 박리 범위가 넓은 곳도 있고, Full HD 내시경을 사용해 귀 앞 라인을 따라 필요한 부분만 절개하는 경우도 있다. 특히 수술 시 Full HD 내시경을 사용하면 넓은 시야가 확보돼 신경과 혈관을 보다 자세히 살펴볼 수 있어 피부 손상 위험이 줄어들게 된다.

따라서 안면거상술을 고려한다면 반드시 오랜 노하우와 기술을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이 선행돼야 한다. 수술 전 개개인의 얼굴 구조 및 주름의 깊이, 피부 처짐 정도 등을 충분히 고려해 수술 방법을 선택하면 보다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도움말 :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

http://www.pointn.net/news/articleView.html?idxno=20856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