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반재상 원장 건강칼럼] 미니 하안검 수술로 실밥 고민 없이 눈 밑 지방 제거 도움


[반재상 원장 건강칼럼] 미니 하안검 수술로 실밥 고민 없이 눈 밑 지방 제거 도움


김한결 기자 | eco@ecomedia.co.kr

눈 밑 부위가 볼록하게 튀어나와 나이 들어 보이거나 다크서클로 활력이 떨어져 보이는 경우 이미지 개선을 위해 고려되는 중년의 대표적 성형이 하안검 수술이다. 그러나 사회활동이 많은 경우 회복 기간 때문에 수술을 망설이기도 한다.

최근에는 이러한 문제를 개선해 수술 시간은 줄이고 수술 후 따로 실밥 제거가 필요 없는 미니 하안검 수술이 중년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하안검 수술은 아래 눈썹에서 2mm 가량 되는 부위를 절개해 근육과 피부를 눈가 쪽으로 끌어당겨 꿰매는 방식으로 필요에 따라서는 볼록하게 쌓인 지방을 제거해 나이 들어 보이는 이미지를 개선한다.

사람마다 눈 밑 피부의 처짐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상태에 맞게 적합한 치료를 진행하게 된다. 하안검 수술 시 눈 밑 피부를 지나치게 많이 자르거나 당긴 피부 조직을 눈 끝에 위치한 뼈 막에 잘 고정하지 않으면, 아래 눈꺼풀이 뒤집히는 ‘안검외반’이 나타날 수 있으며, 흉터가 깊게 남아 애교 살마저 사라질 수 있다.

미니 하안검 수술은 실밥 제거나 따로 회복 과정 없이도 수술 후 바로 다음날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의료진의 판단에 따라 꺼진 눈매에는 필러를, 눈가 주름은 보톡스, 잔주름 및 탄력은 아이 슈링크를 통해 환자 별 맞춤 치료가 가능하다.



눈 성형 시에는 환자 고유의 피부 탄력이나 두께, 지방 등 해부학적인 요소에 따라 수술이 달라진다. 성공적인 미니 하안검 수술은 눈 밑 지방을 적정량 제거해 매끄러운 눈 밑을 만들며, 눈 안쪽을 절개해서 겉으로 보이는 수술 흉터가 없고, 수술 후 다크서클까지 개선돼 환한 인상을 만들게 된다.



눈 부위는 얼굴에서 미의 기준이 되는 중요한 부위로 수많은 혈관과 신경이 집중되는 곳이다. 눈 성형을 고민하고 있다면 간단하게 생각하지 말고 수술 경험과 숙련도가 높은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글 :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

http://www.ecomedia.co.kr/news/newsview.php?ncode=1065600572531393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