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노바기 그룹
진료 시간 안내
  • 월요일 - 금요일 AM 9:30 - PM 18:30
  • 토요일 AM 9:30 - PM 16:00

커뮤_기사

언론보도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가슴성형, 안정적인 수술 위해 정밀한 시야 확보 중요

가슴성형, 안정적인 수술 위해 정밀한 시야 확보 중요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가슴은 많은 여성들이 콤플렉스로 꼽아 적극적으로 수술에 나서는 상황이다. 하지만 모양 등의 만족도만큼이나 수술에 있어서 안전성이 가장 중요시되는 곳이기도 하다. 때문에 다른 성형에 비해 성형을 결심하기 전 고민하는 기간도 길고, 성형을 진행하는 과정에서도 수많은 선택지 앞에 최선의 선택을 고민하게 된다.

따라서 가슴성형을 결심했다면 내 가슴을 어떤 방식으로 수술하는지, 어떤 장비를 사용해 수술하는지 여부도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수술시 보형물이나 보형물 삽입 위치, 절개 방식까지는 꼼꼼하게 선택하더라도 수술 장비까지 심층적으로 알아보는 경우는 드물다. 그러나 어떤 장비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보다 안정적인 수술이 가능하며, 이로 인해 만족스러운 결과는 물론 빠른 회복에도 영향을 받을 수 있으므로 간과할 수 없는 문제다.

고화질 Full HD 내시경 장비를 이용해 수술을 할 경우 정밀한 시야 확보가 가능해 주변 조직 및 신경 손상이 거의 없게 박리할 수 있게 된다. 따라서 출혈과 통증을 줄여 보다 빠른 회복을 유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겨드랑이를 이용한 수술시 내시경을 삽입해 보형물의 크기에 맞는 공간만을 박리하는데, 덕분에 혈관 및 주변조직의 손상이 적어 더욱 안전하고 절개 부위도 줄어들기 때문에 흉터 및 통증도 적어진다. 따라서 가슴성형 병원을 선택할 때는 과연 이러한 고화질의 내시경 장비를 이용해 수술하는 곳인지, 전문의의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지 확인 후 선택해야 한다.

▲반재상 원장 (사진=바노바기성형외과 제공)

정교한 기술력의 차이는 곧 수술 결과의 차이를 불러온다. 내시경을 통해 보다 정확히 확인하며 숙련된 손길로 수술을 진행할 경우 수술 시간이 짧아지게 되고, 보형물의 오염이나 감염을 피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수술로 인한 염증과 구형구축의 가능성도 낮아진다.

이에 대해 바노바기성형외과 반재상 원장은 “전문의의 숙련도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수술시 시야 확보 및 수술 진행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장비”라며 “가슴성형은 성공했을 경우 만족스러움이 크지만, 반대로 부작용 등 실패할 경우 스트레스는 물론 신체적, 경제적인 타격도 크기 때문에 병원 선택시 신중한 고려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junsoo@mdtoday.co.kr)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413837

안녕하세요. 바노바기 성형외과 입니다 : )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맞춤형 상담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접어두기 빠른 상담창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