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남자 눈매교정, 보일 듯 말 듯한 속쌍꺼풀 선호

남자 눈매교정, 보일 듯 말 듯한 속쌍꺼풀 선호

전세훈 기자 | jaeboklove2@hemophilia.co.kr

서울 목동에 거주하는 최 모(27·남) 씨는 눈두덩이 무겁고 눈도 작은 편이라 눈에 대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다. 게다가 평소 주변으로부터 졸려 보이고 피곤해 보인다는 이야기까지 자주 들어서 여간 스트레스가 아니다. 최 씨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본인이 안검하수라는 사실을 알고 이를 교정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았다. 그간 성형수술은 여자들만 하는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주변 친구들도 하나 둘씩 눈성형을 받고 있어 이젠 남자가 성형을 한다는 것이 낯설지 않게 느껴졌다.

최 씨처럼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느끼는 안검하수의 경우 남자 눈매교정을 통해 심미적인 부분과 기능적인 부분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다.

안검하수는 윗눈꺼풀을 올려주는 올림근의 힘이 약해 윗눈꺼풀이 아래로 쳐지면서 눈이 작아 보이는 현상을 말한다. 일반 사람의 경우 자연스럽게 눈을 떴을 때 검은 눈동자의 80~90%가 보여야 하는데 안검하수가 있으면 편안하게 눈을 뜬 상태에서도 눈꺼풀이 눈동자의 상당 부분을 가려 졸려 보이거나 답답해 보인다. 또 눈꺼풀 올리는 힘이 약해져서 자연스레 이마를 사용해 눈을 뜨기 때문에 이마주름 또한 생기기 쉽다.

간혹 안검하수를 쌍꺼풀 수술로 해결하려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안검하수는 기본적으로 눈 뜨는 근육의 힘이 약해 눈동자를 덮는 증상이기 때문에 쌍꺼풀 수술만 받는다고 해서 해결되지 않는다. 쌍꺼풀 수술 대신 눈매교정술을 통해 근육의 장력을 조절해야 한다.

남자 눈매교정은 크게 절개와 비절개로 나뉜다. 심한 안검하수의 경우 절개법을 시행해야 하지만, 보통은 경미한 수준이다. 안검하수 정도가 경미하거나 눈꺼풀이 얇은 경우엔 비절개 눈매교정이 적합하다.

단, 남자 눈매교정의 경우 여자 눈매교정과 달리 눈매가 또렷하고 시원하되 무쌍꺼풀이나 속쌍꺼풀로 라인을 얇게 잡는 경우가 많다. 남성의 경우 진한 쌍꺼풀은 오히려 부담스럽거나 느끼한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남자 눈꺼풀은 여자에 비해 피부가 두껍고 지방도 많은 편이다. 만일 남자 눈매교정 시 이 부분을 고려하지 않고 눈 성형을 할 경우 자칫 두껍고 부자연스러운 라인이 만들어질 수 있다.

수술시간은 개인차가 있으나 30분가량 소요되며 국소마취나 정맥마취하에 진행된다. 당일 퇴원이 가능하며 회복기간은 5~7일, 실밥은 수술일로부터 3~5일 후 제거한다.

▲ 사진=바노바기 성형외과 노용준 원장

바노바기 성형외과 노용준 원장은 “남자 눈매교정의 경우 쌍꺼풀이 없거나 얇게 라인을 살리되 눈의 크기를 키우는 게 관건이다. 시술 전 성형외과 전문의와 면밀한 상담을 통해 본인 눈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수술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http://www.hemophilia.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451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