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낮은 코 성형, 얼굴 개성 살리는 균형 있는 수술이 핵심

낮은 코 성형, 얼굴 개성 살리는 균형 있는 수술이 핵심


전세훈 기자 | jaeboklove2@hemophilia.co.kr


각종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확산으로 동영상이나 사진을 통해 뷰티 노하우, 여행, 맛집, 취미 등 일상생활을 공유하는 시대다. 이렇다 보니 자신의 얼굴 및 패션 등 타인에게 보여지는 ‘외모’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졌다. 그러나 포토샵이나 어플 없이는 사진을 업로드하는 것이 슬픈 이들도 있다. 연예인이나 셀럽들의 높고 오똑한 코를 볼 때마다 본인의 낮은 코와 비교되기 일쑤다.

최근에는 작고 입체감 있는 얼굴이 선호되면서 눈 성형만큼이나 코 성형이 보편화됐다. 적당히 높은 콧대는 얼굴을 작아 보이게 만들지만 낮은 코는 인상을 밋밋하게 만들고 입을 튀어나와 보이게 한다. 낮은 코에 대한 콤플렉스로 인해 간혹 무작정 높은 코를 원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과하게 높은 콧대는 되려 부담스러운 인상을 줄 수 있다. 따라서 내 얼굴과 어울리는지, 얼마나 높여야 하는지, 어떤 재료를 사용할지 등을 충분히 고려해 그에 맞는 낮은 코 수술법을 제시하는 병원을 택하는 것이 좋다.

낮은 코 성형은 한 가지 방식으로 정의하기 어렵고 개인별로 접근 방법이 다르다. 모양, 크기 등 한 끗 차이로도 이미지가 많이 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무리 예쁜 코 모양이라도 자신의 이목구비, 얼굴형을 고려하지 않으면 부자연스러워 보이기 마련이다. 따라서 코와 이어지는 이마, 턱 끝 라인 등을 감안한 다양한 각도 분석이 필요하다.

모든 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다. 저렴한 비용에 현혹돼 수술을 진행하게 되면 자칫 부작용으로 인해 재수술을 하게 될 가능성이 커진다. 특히 코는 후각을 담당하고 공기가 드나드는 통로이기 때문에 수술 전 신중한 병원 선택이 꼭 필요하다. 자가조직과 다양한 보형물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이를 사용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춘 의료진을 선택해야 한다.

수술만큼 수술 후 회복도 중요하다. 부기와 멍, 통증이 지속되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다. 따라서 병원에 환자의 걱정을 덜어줄 수 있는 회복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 사진=바노바기 성형외과 노용준 원장


바노바기 성형외과 노용준 원장은 “코는 생각보다 매우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 대중화된 수술이면서도 고난도 수술에 속한다. 이에 의료진이 복잡한 코의 구조와 기능적인 부분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수반되지 않으면 기대한 만큼의 효과를 얻기 힘들다”며 “낮은 코 성형을 고민 중이라면 반드시 안전한 수술 시스템을 갖춘 병원에서 임상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하는 것을 권한다”고 말했다.

http://www.hemophilia.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548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