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가슴성형, 구형구축과 리플링 현상 등 부작용 낮추려면?

가슴성형, 구형구축과 리플링 현상 등 부작용 낮추려면?

박혜선 기자

사진=바노바기성형외과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가슴성형을 결정하기에 앞서 망설이는 이유를 물으면, 가장 많이 언급하는 부분이 바로 구형구축이나 리플링 현상과 같은 부작용에 대한 우려다. 수술 후 이상적인 가슴을 얻을 수 있다는 기대감만큼이나 혹시나 부작용으로 오히려 고생만 하게 되지는 않을지 걱정 또한 크기 때문에 긴 시간 고민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러한 부작용들이 발생하는 원인은 무엇인지, 해결 방법은 무엇인지 보다 정확한 사실을 알아보면 오히려 불필요한 염려는 줄이고 보다 만족스러운 수술을 진행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가장 대표적인 부작용 중 하나로 꼽히는 ‘구형구축’은 우리의 몸이 체내에 삽입된 보형물을 피막으로 감싸면서 발생하는 현상이다.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약한 정도의 구형구축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피막이 단단하게 굳어 그 정도가 심해지면 촉감을 부자연스럽게 만들고 보형물의 변형이나 통증을 유발하게 된다.

이름은 생소하지만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리플링 현상’이란 몸을 앞으로 숙였을 때 보형물의 접힌 부분이 보이고 만져지는 현상을 말한다. 피부가 얇고 마른 여성들에게 잘 나타나며, 시간이 지나도 좋아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부작용들이 심하게 나타날 경우 재수술을 감행하기도 하는데, 시간과 비용이 몇 배로 드는 것은 물론 첫 수술에 비해 훨씬 고난이도의 수술이므로 위험 부담도 크다. 따라서 보형물 선택부터 자신의 체형과 피부 특성 등을 두루 고려한 수술계획을 세워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부작용을 낮추기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들은 의료진의 실력, 안전성 추구, 체계적인 사후 관리 등이 있으며 수술 진행 시 보형물 선택도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의료진들의 설명이다. 그중 모티바 보형물은 구형구축과 리플링 현상이 현저히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의료진들은 말한다.

바노바기성형외과 반재상 원장은 “풍부한 임상 경험과 오랜 수술 노하우로 거의 모든 가슴 성형 보형물들을 능숙하게 다루며 각 보형물에 맞는 수술법을 연구해 온 곳을 선택한다면 보다 안전하고 최적화된 수술 진행이 가능하다”며 “발전된 기술의 발 빠른 적용 또한 만족스러운 가슴성형의 비결인 만큼 이러한 부분을 신중히 알아본 후 가슴성형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http://www.segyebiz.com/newsView/20210304511549?OutUrl=naver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