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노바기 그룹
진료 시간 안내
  • 월요일 - 금요일 AM 9:30 - PM 18:30
  • 토요일 AM 9:30 - PM 16:00

커뮤_기사

언론보도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가슴성형, 만족도 높은 결과 얻으려면 충분한 상담 필요

가슴성형, 만족도 높은 결과 얻으려면 충분한 상담 필요

김용우 기자 bodo1@hankooki.com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

가슴성형을 결정하기까지는 수많은 고민의 시간이 따른다. 대부분 가장 큰 고민은 과연 내가 원하는 결과를 실제로 얻을 수 있을지, 그리고 안전성에 대한 염려다.

수술에 대한 불안감은 막연함에서 온다. 가슴 성형은 크기나 모양 외에도 촉감, 활동성, 환자의 상태, 보형물의 적합성 등 고려해야 할 요소가 많은 수술이다 보니 매우 복잡하게 느껴지고,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게 된다.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환자가 이러한 요소들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면밀한 상담을 통해 수술 방향을 이해하고 능동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의사와 환자가 같은 이해를 가지고 이상적인 결과를 생각한다면 결과는 더욱 만족스럽게 된다.

가슴 수술 고려 시 진찰 또한 매우 중요하다. 겉으로 보이는 피부 조직 탄력을 반드시 확인해야 보형물 종류, 크기, 절개 위치, 삽입 위치 등을 결정할 수 있다. 대흉근 크기와 흉곽 돌출도, 그리고 허리라인과 골반 크기까지 성형외과 의사가 수술 계획을 세우는데 고려하는 요소는 생각보다 매우 많다.

이처럼 많은 요소들이 작용하는 가슴확대술은 준비과정에서의 선택 하나하나가 결과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 수술이기 때문에 환자도, 의사도 집요해야 한다. 더 많이 물어 보고 생각한 후에 판단하는 것이 더 좋은 결과를 유도하기 때문이다.

환자의 올바른 선택을 돕기 위해서 의료진은 정밀 진단을 통해 환자 몸 상태를 점검하고, 다양한 보형물의 정보를 공유 하고, 수술 방법에 따른 장단점을 설명한다. 또한 원하는 가슴 사이즈, 모양, 수술을 하려는 목적 등을 충분히 들으려 한다. 그렇게 해야 더욱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운 가슴확대술이 가능하다.

반재상 바노바기 성형외과 원장은 “단순히 저렴한 비용이나, 다른 사람의 수술 후 사진 하나만으로 수술을 결정하거나 수술 후 모습을 예측하는 것은 무리일 수 밖에 없다”며 “충분한 상담을 통해 나의 고민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의료진과 함께 보형물 종류, 사이즈, 절개부위, 삽입 위치 등 나만을 위한 맞춤 수술 계획을 수립하고 현실적인 결과를 예측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https://daily.hankooki.com/lpage/life/202103/dh20210311133642138950.htm?s_ref=nv

안녕하세요. 바노바기 성형외과 입니다 : )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맞춤형 상담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접어두기 빠른 상담창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