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노바기 그룹
진료 시간 안내
  • 월요일 - 금요일 AM 9:30 - PM 18:30
  • 토요일 AM 9:30 - PM 16:00

커뮤_기사

언론보도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광대축소수술 시 단단한 고정이 중요한 이유는?

광대축소수술 시 단단한 고정이 중요한 이유는?

홍성태 기자 | prhong@hemophilia.co.kr

▲사진=바노바기 성형외과 오창현 원장

툭 튀어나온 광대뼈는 다소 강해 보이는 인상을 주고 매끄럽지 못한 얼굴선을 만들어 많은 이들이 성형을 고민하는 부분이다. 그런데 이와 반대로 뷰티 블로그나 TV 프로그램에서는 광대를 살려주는 메이크업을 소개하기도 한다. 누군가는 광대를 없애고 싶어하고, 또 다른 누군가는 부각시키고 싶은 이 아이러니한 현실은 도대체 무슨 이유 때문일까?

이는 광대도 다 같은 광대가 아니기 때문이다. 광대가 얼굴의 비율에 맞는 적당한 모양이라면 오히려 얼굴을 생기 있어 보이고 입체감 있게 만들어 줄 수 있다. 따라서 광대 수술 또한 단순히 광대를 깎아내는 방법이 아닌, 얼굴에 어울리는 예쁜 모양의 광대를 살리는 방법으로 접근해야 더욱 완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광대축소술은 광대의 재배치가 핵심이다. 광대의 본체와 아치를 포함한 광대궁 복합체를 하나의 유닛으로 이동시킨다. 즉, 광대를 깎아내지 않고 잘라서 적합한 위치로 옮기는 것이다. 이러한 방법은 개개인 광대 모양에 맞출 수 있는 절골 감각과 한계에 가까운 절골라인을 디자인할 수 있는 기술이 있어야만 가능한데, 안전한 범위 내에서 더욱 넓은 범위를 이동시킬수록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해서 개선된 광대는 기존 뼈의 재배치이기때문에 형태적으로 자연스러울 뿐 아니라 다각도에서 비교적 많은 축소 효과를 볼 수 있다.

더불어 광대축소술은 효과적으로 개선한 만큼 튼튼하게 고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뼈를 깎아내지 않고 재배치하는 광대 수술의 또 다른 장점은 안전하고 견고하다는 점이다. 광대궁 복합체 안쪽의 측두근이 주는 힘을 계산하여 광대를 고정하고, 골 접촉 부위의 앞쪽과 뒤쪽을 동시에 역학적으로 고정시킨다. 이렇게 제대로 고정만 해준다면, 일반적인 골절 상황과 같이 인체가 자연스럽게 회복하며 뼈는 더욱 단단하게 자리 잡게 된다.

이에 대해 바노바기 성형외과 오창현 원장은 “광대축소술이 단순히 뼈를 깎아내어 광대의 크기를 줄이는 수술이라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뼈를 단순 삭제하는 것이 아니라 절골 후 적당한 위치로 재배치 하는 것이 핵심이며 이 때 단단한 고정이 이루어져야 자연스러운 회복이 가능하다”며 “이러한 수술은 난이도가 높고 전문가의 실력에 의해 결과가 좌우되므로 중요하기 때문에 오랜 경험을 갖춘 전문의에게 상담 후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http://www.hemophilia.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918

안녕하세요. 바노바기 성형외과 입니다 : )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맞춤형 상담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접어두기 빠른 상담창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