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노바기 그룹
진료 시간 안내
  • 월요일 - 금요일 AM 9:30 - PM 18:30
  • 토요일 AM 9:30 - PM 16:00

커뮤_기사

언론보도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남자 코 성형, 반드시 따져봐야 할 것들은?


남자 코 성형, 반드시 따져봐야 할 것들은?


홍성태 기자 | prhong@hemophilia.co.kr

남성 성형 중 가장 많은 비율이 차지하는 것이 바로 코 성형이다.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있어 분위기에 미치는 영향이 큰 데다가 입체감과 선을 모두 부각시킴으로써 남성의 외모에 있어서 가장 효과적인 변화를 가져다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단순한 코 형태뿐 아니라 얼굴 전반적인 이미지 개선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성형 후 만족도도 높다.

남성들이 코 성형을 결심하는 계기로는 밋밋한 인상을 만드는 낮은 코나 선천적, 혹은 후천적인 충격으로 인해 휘어진 코, 답답하고 고집스러운 느낌을 주는 매부리코, 코 끝이 들려 콧구멍이 들여다 보이는 들창코 등의 고민이 있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정밀한 진단이 선행되어야 하며 남성에게 맞는 코 성형을 통해 진행할 필요가 있다.

여성들의 코 성형이 부드러운 곡선, 작은 크기를 추구하는 반면 남성들의 코 성형은 보다 시원스러우면서도 직선적인 형태, 적절한 볼륨감의 유지 등을 중요하게 고려해야 한다. 하지만 남성보다는 여성들이 성형외과를 찾는 비율이 훨씬 높다 보니 남성 코 성형을 잘 하는 곳을 찾기가 쉽지 않다.

남자 코 성형의 핵심은 총 세 가지로 볼 수 있다. 첫째로 이상적인 각도는 이마와 코가 이루는 각도가 약 130도, 비주구순각은 약 90~100도를 이상적으로 본다. 둘째는 코 끝이다. 여성의 경우 오똑하고 좁은 코 모양을 추구하지만 남자 코 끝은 볼륨감을 살려 남성적인 느낌을 강조해 줄 필요가 있다. 셋째는 뚜렷한 콧대로, 겉눈썹에서 콧등의 목으로 내려오는 미적 라인이 넓고 콧등의 폭이 넓기 때문에 11~13mm정도 폭의 실리콘 보형물을 사용해 뚜렷함을 살려주어야 한다.

또한 여성에 비해 많은 남성의 휜 코 개선의 경우 근본적인 내부부터 올바르게 교정하는 것이 중요하며, 코 내부의 각 조직들의 휘어짐과 얼굴 근육 사용 빈도까지 개선하는 등 복합적인 방법을 적용해야 한다. 매부리코는 발달한 매부리 교정 후 코 높이에 따라 보형물을 사용해 콧대의 높이를 조정 삽입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고경호 원장은 “남자 코 성형은 코 모양이 다양한 만큼 해부학적 지식을 풍부하게 지닌 전문 의료진에게 진행해야 한다”며 “특히 자연스럽게 매력을 살릴 수 있도록 진행되어야 하고, 어울리는 코를 디자인하는 것부터 이를 실현하기 위한 기술력까지 제대로 갖춘 전문의를 찾아야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http://www.hemophilia.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385

안녕하세요. 바노바기 성형외과 입니다 : )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맞춤형 상담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접어두기 빠른 상담창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