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반영구 필러 아테콜, 제조 방식·지속기간 다각적 고려해야

반영구 필러 아테콜, 제조 방식·지속기간 다각적 고려해야


홍성태 기자 | prhong@hemophilia.co.kr

의료기술이 발전을 거듭하면서 수술 없이도 성형한 듯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미용 시술들이 다양해졌다. 수술 시 절개로 인해 생기는 흉터와 장기간의 회복기간을 감수하지 않아도 간단한 쁘띠성형으로 외모를 개선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히알루론산, 콜라겐, 진피 등 인체 친화적 성분으로 이뤄진 물질을 원하는 부위에 주입하는 필러 주사는 이마나 코, 턱, 입술 등 볼륨이 필요한 부분에 주입해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줘 성형수술의 대안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1년 내외의 지속 기간을 획기적으로 늘려 5~10년 이상 유지되는 성분의 반영구 필러가주목 받는다. 반영구 필러는 시술 방법은 일반 필러와 같지만 유지기간은 약 10년으로 훨씬 길기 때문에 반복적인 일반 필러 시술을 받던 이들이나 수술이 부담스러운 이들 사이에서 선호하고 있다.

반영구 필러의 선두주자는 아테콜이다. 1994년 출시되어 지속적인 연구로 꾸준히 업그레이드 도되고 있다. 피부 속에서 자생 콜라겐을 반영구적으로 생성시키는 PMMA가 주요 성분이다. 생체적합성이 우수한 4세대 PMMA 입자로 부작용이 거의 없다. 아테콜의 74.7%를 이루고 있는 콜라겐은 6개월 미만, 광우병 안전국인 호주산 의료용 송아지 콜라겐를 사용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전 세계 40개국에서 안전성을 인정받았으며, 국내에서도 임상 20년 넘는 임상을 통해 효능을 입증했다. 얼굴 전체적으로 조화를 고려하며 시술해 전반적인 동안을 만드는 것도 가능하며, 이마나 콧대, 턱 끝 등을 교정할 때 보형물을 대신해 사용할 만큼 광범위하게 적용할 수 있다.

하지만 아테콜 제조사인 네덜란드 EMCM의 제조방식 뿐 아니라 공급 규정도 까다로워 국내에서는 단 7개 의료기관만이 정품 아테콜을 사용할 수 있는 의료기관으로 지정됐다. 시술자의 경험과 기술까지 엄격하게 검증한 후 공급하기 때문에 다른 필러에 비해 접근이 쉽지 않다.

단, 숙련된 의사에게 시술을 받아야 아테콜의 효능과 안전성을 제대로 확인할 수 있는 만큼 반드시 지정의료기관을 방문해야 한다. 제조, 유통, 시술까지 엄격한 품질관리가 이루어지는지, 충분한 상담 후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가진 의료진이 시술을 진행하는지 다각적으로 검토해야 한다.

바노바기성형외과 반재상 원장은 “아테콜은 일반 녹는 필러와는 차원이 다른 성분과 효과가 있는 만큼 시술도 고난도에 속한다”며 “시술 전 환자들에게 정품 확인을 시행하고 시술 후 정품 인증서를 발급해 주는 아테콜 정품 지정 의료기관을 선택해야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http://www.hemophili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694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