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광대축소술, 맞춤형 디자인과 정확한 고정이 중요

광대축소술, 맞춤형 디자인과 정확한 고정이 중요


이영호 기자 yhlee@hankooki.com

<바노바기 성형외과 오창현 대표원장>

광대가 발달하고 돌출이 되어 있다면 인상이 강해 보이며 매끄럽지 않은 얼굴선을 만든다. 이러한 이유로 광대축소술을 고민하는 이들이 있다.

한편으로는 광대 볼륨감을 살리기 위해 메이크업으로 블러셔와 셰이딩을 적절하게 활용하는 경우도 많다. 누군가에게 광대는 없애고 싶은 콤플렉스이지만, 누군가는 이를 부각시키고 싶어 하는 것이다. 그 이유는 바로 저마다 자신에게 맞는 광대의 크기, 비율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광대축소술을 고민 중이라면 단순하게 무작정 절제만 해서는 안 된다. 툭 튀어나온 광대가 고민이라 이 뼈들을 모두 깎아내 버린다고 해서 갸름하고 예쁜 얼굴형이 된다고 할 수 없다. 자신의 이목구비와 얼굴 전체적인 선과 분위기를 살리며 황금 비율을 고려해 수술을 진행해야 부드러운 라인의 얼굴형을 완성해볼 수 있다.

자연스러운 광대 축소를 위해서는 광대 본체, 아치를 포함한 광대궁 복합체를 하나의 유닛으로 이동시킬 필요가 있다. 즉 단순하게 절제를 하는 것이 아니고 자른 뒤에 적합한 위치로 옮기는 것이다. 안면 근육과 뼈를 움직였을 때 측두근이 주는 힘을 계산해 광대를 고정하게 되고, 골 접촉 부위의 앞, 뒤쪽을 고정하면 인체가 회복을 하는 과정에서 뼈가 단단하게 자리 잡게 된다.

이와 같은 광대축소술은 개개인의 얼굴형과 광대 모양에 맞춰서 뼈를 재배치하기 때문에 형태적으로 자연스러우며, 다각도에서 비교적 많은 축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방법이다. 또한 광대 위치가 변하면서 연부조직도 줄어야 하는데, 그렇지 않으면 볼처짐이 발생을 하므로 탄력밴드와 엔도타인을 응용하여 팔자주름과 인디언주름 등을 예방해야 한다.

뼈를 깎아내지 않고 절제 후 재배치하는 광대축소술은 절골 감각 기술과 함께 한계에 가까운 절골라인을 디자인할 수 있는 기술을 함께 갖추고 있는 의료진으로부터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광대축소술에 대한 풍부한 임상경험을 기반을 갖추고 있어야 하며, 환자 개개인의 얼굴 특성을 고려해 최적화된 디자인을 도출해야 하는 만큼 우수한 미적 감각도 바탕이 되어야 한다.

오창현 바노바기성형외과 원장은 “안전하면서도 자연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광대를 절제한 뒤에 적절한 위치에 배치시켜 단단하게 고정시키는 광대축소술을 통해 개선을 해야 한다”며 “황금 비율을 고려한 디자인과 최적의 위치의 고정을 가능케 하는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히 1:1 맞춤 상담을 진행한 뒤에 수술을 결정해야 안전성을 높일 수가 있다”고 말했다.

https://sports.hankooki.com/lpage/life/202106/sp20210629145234136800.htm?s_ref=nv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