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중안면부 리프팅, 하안검과 어떤 점이 다를까?

중안면부 리프팅, 하안검과 어떤 점이 다를까?


박혜선 기자


사진=바노바기성형외과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얼굴에서 노화의 흔적이 가장 잘 드러나는 부위는 어디일까? 대부분 눈 밑 주름이나 팔자주름, 인디언주름, 볼처짐 등을 떠올릴 것이다. 공통점은 바로 중안면부에 집중되어 있다는 것. 따라서 노화의 흔적을 개선하고 보다 동안이 되고 싶다면 중안면부를 개선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의료진들은 말한다.

이러한 중안면부 리프팅은 하안검과 동시에 시술할 경우 그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하안검 수술은 탄력을 잃어 푸석한 느낌의 주름이 생기고, 톤이 어두워지거나 지방 주머니가 늘어지는 눈 밑을 개선하는 수술이다. 아래 눈꺼풀의 속눈썹 뿌리 쪽을 절개해 주름을 당겨주고, 지방 주머니가 있는 경우 적당량의 지방을 제거해 섬세하게 펼쳐준다. 눈 밑이 매끈해지고 인상이 밝아지는 동안 효과를 볼 수 있다.

중안면부 리프팅과 하안검을 동시에 시술할 경우, 하안검만을 시행했을 때 간혹 생길 수 있는 아래 눈꺼풀 뒤집어짐과 같은 부작용 예방이 가능하며 각 수술의 상호보완적 역할을 하기 때문에 더욱 안전하다. 눈 아래를 미세하게 절개한 뒤 중안면부를 고르게 박리하고, 피부와 처진 조직들을 당겨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때 주름의 근본적 원인이 되는 근막층을 함께 당겨주며,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지방의 형태도 개선해 준다. 당겨진 조직들은 엔도타인을 통해 고르게 고정하고 절개 부위를 봉합하면 수술이 마무리된다. 엔도타인은 미국 FDA승인을 받은 안전한 생체 친화적 재료로, 피부 조직을 균일한 압력으로 고르게 당겨주어 자연스러운 주름 개선이 가능하며 부작용과 재발을 방지할 수 있다는 것이 의료진들의 설명이다.

이러한 방법은 한 번의 절개를 통해 눈 밑 주름은 물론 중안면부의 복합적인 처짐을 개선할 수 있으므로 매우 효율적이다. 표정 근육까지 계산하는 기술로 처진 피부와 조직들을 원래 있던 자리로 되돌리는 수술이므로 결과가 보다 자연스럽고 효과도 뛰어나다.

바노바기성형외과 반재상 원장은 “리프팅은 얼굴 전체 상태를 파악하고 이에 맞는 수술 방법 진단이 중요하다”며 “이러한 맞춤 진단이 가능하기 위해서는 풍부한 경험이 뒷받침돼야 하는 만큼 중안면부 리프팅, 하안검 등을 고민하고 있다면 신중하게 알아보고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http://www.segyebiz.com/newsView/20210707516306?OutUrl=naver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