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노안원인 다크서클 개선에는 '눈밑지방재배치술'

노안원인 다크서클 개선에는 '눈밑지방재배치술'

메디칼트리뷴

코로나 19로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되면서 의료업계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마스크로 가려진 부위 보다는 노출되는 눈 부위 시술에 관심이 늘어난 것이다.


눈은 지방이 적고 얇은 부위인 만큼 얼굴에서 가장 빨리 노화 현상이 일어나는 곳이면서도 얼굴에서 전체적인 분위기를 좌우하는 부위다. 눈매가 답답해 보이거나 눈 주변이 검게 보이면 인상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특히 눈 아랫부분이 꺼져 어두워 보이거나 눈 밑의 과도한 돌출, 눈 밑 주름, 다크서클 등의 증상이 두드러지면 피곤하거나 무기력해 보이는 등 어두운 인상을 만들어 노안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러한 증상을 겪고 있다면 눈 밑 지방을 고루 재배치하는 눈 밑 지방재배치수술이 적합하다는게 바노바기성형외과 이유정 원장[사진]의 설명이다.


이 수술은 눈 밑 지방이 지나치게 돌출됐거나 눈 밑이 꺼져 혈관이 비쳐 피곤해 보이는 경우, 눈 밑 주름이 잡혀 나이들어 보이거나 울퉁불퉁해 눈매 정돈이 안돼 보이는 경우에 적합하다.


하지만 단순히 눈 밑의 지방을 제거하면 얼마 후 근처의 지방도 함께 소실돼 눈 밑이 급격하게 꺼질 수 있다. 반대로 꺼진 눈 밑에 새로운 지방을 이식할 경우 미세하게 끊임없이 움직이는 부위인 만큼 생착률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이 원장에 따르면 지방의 제거와 이식은 근본적인 문제 해결법은 아니다. 지방 관련 문제는 생착률이 중요한 만큼 기존의 눈 밑 지방을 활용해 적절히 재배치하는 게 가장 좋다.


눈 밑 지방재배치는 눈 안쪽 결막을 미세 절개한 다음 눈 밑 지방을 당겨서 고르게 펴주고 이후 재배치된 지방을 고정시키고 절개 부위를 봉합하는 순서로 마무리된다.


눈 밑 지방을 재배치할 때 가급적 지방을 떼어내거나 분리하지 말아야 나중에 소실될 가능성이 적다고 이 원장은 강조한다.


아울러 수술 후 효과 유지를 위해서는 안와격막 개선도 함께 진행하는 게 효과적이다. 눈 밑 지방의 돌출은 눈 밑 지방의 모양을 잡아주던 안와격막의 약화가 1차적 원인이기 때문이다.


이유정 원장은 "눈 밑 지방재배치는 수술 흔적이 거의 남지 않아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고, 밝아진 인상을 얻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면서 "개인의 눈 상태 및 원하는 형태의 눈 모양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하며 눈에 대한 해부학적 이해와 섬세한 기술력이 필요한 시술인 만큼 숙련된 수술법을 갖춘 의료진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말했다.


출처 : 메디칼트리뷴(http://www.medical-tribune.co.kr)


http://www.medical-tribu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1692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