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쌍꺼풀 수술, 부작용 줄이고 만족스러운 결과 얻으려면?

쌍꺼풀 수술, 부작용 줄이고 만족스러운 결과 얻으려면?

작고 답답한 눈을 크고 시원하게, 또렷하게 만들어주는 쌍꺼풀 수술은 많은 이들이 비교적 부담 없이 선택하는 성형수술 중 하나다. 누구나 주위에서 쉽게 쌍꺼풀 수술 경험이 있는 사람을 찾아볼 수 있을 만큼 대중화됐다.


하지만 모든 이들이 쌍꺼풀 수술 후 결과에 만족하는 것은 아니다. 수술 후 쌍꺼풀 라인이 풀려 재수술을 받거나, 쌍꺼풀 라인이 지나치게 세게 고정돼 재수술을 감행하는 경우가 흔하다. 이는 자신에게 어울리는 쌍꺼풀 라인을 찾지 못했거나, 자신에게 맞는 수술 방법을 선택하지 못했기 때문일 가능성이 크다.


쌍꺼풀 라인이 풀리는 경우는 과거 자연스러운 결과를 선호해 매몰법으로 수술을 한 케이스가 대부분이다. 매몰법은 수술 후에도 비교적 수술한 티가 나지 않고 회복도 빠르다는 장점이 있지만 쉽게 풀어진다. 이러한 경우 매몰법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한 이중 매몰 쌍꺼풀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이중 매몰 쌍꺼풀은 절개나 봉합 없이 정교한 매듭만으로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수술이다. 하지만 이중으로 묶고 단단히 고정하는 것은 아무나 할 수 없는 기술이기 때문에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의에게 맡겨야 한다.

일명 소시지 눈이라 불리는 부담스러운 쌍꺼풀로 재수술을 감행하는 경우는 절개법으로 수술을 했던 경우가 많다. 쌍꺼풀 라인을 디자인하고 눈꺼풀을 절개한 뒤 근육과 지방 등을 제거하고 근육과 피부를 묶어 고정하는 방식이다.


하지만 절개법으로 수술한다고 해서 무조건 두꺼운 라인, 부담스러운 쌍꺼풀이 되는 것은 아니다. 절개법은 쌍꺼풀 라인이 눈 앞쪽에서 보이지 않을 정도로 시작해 뒤로 갈수록 넓어지는 인라인, 쌍꺼풀 라인이 눈 앞에서 끝까지 평행하게 바깥으로 보이는 아웃라인, 그리고 인-아웃의 중간라인 등 다양한 쌍꺼풀 라인 구현이 가능하며, 수술 실력이 뛰어난 의사에게 맡긴다면 절개법으로 하든, 매몰법으로 하든 그 결과가 크게 차이 나지 않는다.

▲이유정 원장 (사진=바노바기성형외과 제공)


바노바기성형외과 이유정 원장은 “쌍꺼풀 수술에 앞서 상담을 할 때 충분히 환자의 시점에서 공감하며 고민을 경청하고, 과추천이 없이 필요한 수술만을 권하는 의료진에게 믿고 맡길 때 더욱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라인을 찾고, 그에 적합한 수술 방법을 함께 선택해줄 수 있는 곳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429789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