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시술만으로는 어려운 얼굴처짐에는 안면거상술이 제격

 

시술만으로는 어려운 얼굴처짐에는 안면거상술이 제격

 

메디칼트리뷴

 

꾸준하고 관리돼 탄력있고 어려보이는 피부는 모두가 선망한다. 고령화시대에 들면서 이러한 동안에 대한 욕구가 늘면서 관련 성형 인기도 뜨거워졌다.

간편하게 주사를 이용하는 쁘띠 시술, 피부 깊숙한 곳까지 에너지를 도달시켜 탄력을 증진시킨다는 레이저시술 등 방법도 다양해지면서 20~30대 부터 관리하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다만 노화가 본격 진행되는 시기에는 쁘띠 시술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중력의 영향으로 얼굴이 전반적으로 처지고 입가와 목 등에 주름이 많아지기 때문. 이럴 때는 얼굴 처짐을 직접 개선해줄 수 있는 안면거상술이 적합하며, 수요 역시 늘고 있다는 전언이다.



 

바노바기성형외과 반재상 원장[사진]에 따르면 안면거상술은 귀 앞쪽을 절개해 처지고 주름진 얼굴 피부를 전반적으로 박리하고 당겨주는 수술이다. 당겨진 피부를 단단히 고정하고 남은 피부는 절제해 봉합한다. 

이 수술의 핵심 포인트는 근막층부터 표피층까지 함께 개선한다는 점이다. 처진 피부를 직접 당기는데다 개선 범위도 넓어 다른 동안성형 효과는 으뜸이다. 

반 원장은 "노화 진행 전에는 콜라겐이 피부와 피하지방층을 지탱하고 아래의 근막층이 견고하게 잡아주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콜라겐이 줄어들고 지방이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근막층이 무너지고 처짐과 주름이 발생한다"고 설명한다. 

때문에 피부를 처지게 만드는 근막층 등 안면의 조직들을 동시에 당겨 고정하는 안면거상술의 효과가 보다 강력하고 오래 지속돼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다만 효과가 큰 만큼 부담 역시 크다. 넓은 부위를 박리해야 하기 때문에 얼굴형과 귀 앞 라인을 따라 필요한 만큼만 절개해 흉터를 거의 보이지 않게 해야 한다. 박리 시 신경이나 혈관 등 조직 손상없이 고르게 박리하는 것도 중요하다. 따라서 수술 후에는 집중적인 흉터 관리가 필요하며 수술 후 부기, 멍, 통증 관리도 필수다.

반재상 원장은 "안면거상술의 효과를 얻으려면 시술자의 역량이 중요하다"면서 "숙련된 기술력은 물론 체계적인 사후 관리 프로그램 역시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http://www.medical-tribu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3385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