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기고] 이마 주름·눈꺼풀 처짐… ‘이마거상술’로 한번에 개선

 

 

이마 주름·눈꺼풀 처짐… ‘이마거상술’로 한번에 개선

 

[기고] 반재상·바노바기 성형외과 원장

 

 

반재상·바노바기 성형외과 원장

 

겨울철 건조함은 주름에 큰 영향을 준다. 말하고, 웃고, 놀라고 찡그리는 등의 얼굴 표정을 짓는 것은 일상 속의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이 표정은 곧 잔주름으로 연결된다. 주름은 한번 생성되면 없애기 쉽지 않고, 잔주름의 경우 피부 자극이 반복되면 굵은 주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다. 가장 눈에 잘 띄는 부위가 바로 이마와 눈가이다. 흔히 거울을 볼 때 정면을 주시하게 되면서 눈 주변을 많이 보기 때문에 눈가 주름을 더 신경을 쓰고 관리하는 경향이 있다.

 

반면 이마는 은연중에 주름이 생겨서 굵어진 후에야 이마 주름이 눈에 띈다. 이마 주름은 또래보다 한층 더 나이가 들어 보일 수 있어 또 다른 스트레스 요인이 될 수 있다.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눈 주위의 잔주름이 늘어나는 것은 물론 이마와 눈썹 위 연부조직이 중력의 영향으로 아래로 처져 내려오게 되고, 이로 인해 윗눈꺼풀이 처져 내려와 눈이 뜰 때 무거워진다는 느낌을 받기도 한다. 이처럼 눈 뜨기가 어려워지면 눈썹과 이마 근육을 평소보다 과도하게 사용하게 돼 주름을 유발하게 된다.

 

이미 눈가나 콧잔등 등 상안면부 부위에 주름이 생성됐다면 늦지 않게 관리하는 것이 좋다. 보톡스나 필러로 잔주름을 개선하면서 깊은 주름으로 발전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울쎄라, 써마지 같은 레이저 리프팅도 도움이 된다. 회복 기간이 짧고 부기 및 통증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눈 뜨는 게 점점 무겁게 느껴진다면 대개 처진 눈꺼풀을 교정하는 상안검수술을 생각하지만, 상안검수술은 자칫하면 인상이 강해 보이거나 사나워 보일 수 있어 수술 후 인상 변화에 거부감이 들 수 있다. 또한 실제로 상안검수술보다 이마거상술이 더 적합한 경우가 많다.

 

이마거상술은 헤어라인 안쪽을 절개하여 골막 하 박리 후, 엔도타인이라는 특수 고정장치 이용해 조직을 당겨 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엔도타인은 생체 친화적 재료로 시간이 지나면서 체내 흡수된다. 조직을 균일한 압력으로 당겨주어 처짐 재발을 방지하고 자연스럽게 눈 주변 늘어짐을 교정한다. 이마에 깊은 가로 주름의 경우, 수술 후 아테콜과 같은 콜라겐 필러 시술을 병행하면 남아 있는 주름을 보다 자연스럽게 개선시킬 수 있다.

 

중장년층의 동안성형은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수술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의료진과 본인의 피부 상태, 증상의 정도, 피부 노화 정도 등을 올바르게 진단하고 신중하게 수술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https://www.chosun.com/special/special_section/2021/12/21/65A5OMHS3NBN3G4GRNVCVTKV64/

HOT